언리얼의 데이터 유형 본문

Programming/기타 언어들

언리얼의 데이터 유형

쩡호 2017. 5. 18. 23:42

코어 데이터 유형

정수형

정수 데이터 유형의 규칙은 "int" 나 "unit" 뒤에 크기를 비트 단위로 붙이는 것입니다.

변수 유형설명
uint88-bit unsigned
uint1616-bit unsigned
uint3232-bit unsigned
uint6464-bit unsigned
int88-bit signed
int1616-bit signed
int3232-bit signed
int6464-bit signed

부동 소수점 유형

언리얼은 표준 C++ 부동 소수점 유형인 float 와 double 을 사용합니다.

불리언 유형

불리언 유형은 C++ bool 키워드 또는 비트 필드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.

uint32 bIsHungry : 1;
bool bIsThirsty;

스트링

언리얼은 세 가지 핵심 유형의 스트링을 지원합니다.

  • FString 은 고정적인 "캐릭터 동적 배열" 스트링 유형입니다.

  • FName 은 글로벌 스트링 테이블로 된 변경불능 대소문자 구분 없는 스트링에 대한 레퍼런스입니다. FString 보다 작아 전송에 효율적이나 조작하기가 더 어렵습니다.

  • FText 는 현지화 처리를 위해 고안된 보다 탄탄한 스트링 표현입니다.

대부분의 경우, 언리얼은 캐릭터에 대해 TCHAR 유형에 의존합니다. TEXT() 매크로는 TCHAR 리터럴을 나타내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[출처] UProperty|작성자 산적대왕


'Programming > 기타 언어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ATriggerVolume VS에 안뜨는경우  (0) 2017.07.17
단축키  (0) 2017.05.24
연결 리스트 - 큐  (0) 2017.04.23
연결 리스트 - 스택  (0) 2017.04.23
C++ rand() 함수  (0) 2017.04.23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