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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리얼의 데이터 유형 본문
코어 데이터 유형
정수형
정수 데이터 유형의 규칙은 "int" 나 "unit" 뒤에 크기를 비트 단위로 붙이는 것입니다.
변수 유형 | 설명 |
---|---|
uint8 | 8-bit unsigned |
uint16 | 16-bit unsigned |
uint32 | 32-bit unsigned |
uint64 | 64-bit unsigned |
int8 | 8-bit signed |
int16 | 16-bit signed |
int32 | 32-bit signed |
int64 | 64-bit signed |
부동 소수점 유형
언리얼은 표준 C++ 부동 소수점 유형인 float 와 double 을 사용합니다.
불리언 유형
불리언 유형은 C++ bool 키워드 또는 비트 필드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.
uint32 bIsHungry : 1;
bool bIsThirsty;
스트링
언리얼은 세 가지 핵심 유형의 스트링을 지원합니다.
FString 은 고정적인 "캐릭터 동적 배열" 스트링 유형입니다.
FName 은 글로벌 스트링 테이블로 된 변경불능 대소문자 구분 없는 스트링에 대한 레퍼런스입니다. FString 보다 작아 전송에 효율적이나 조작하기가 더 어렵습니다.
FText 는 현지화 처리를 위해 고안된 보다 탄탄한 스트링 표현입니다.
대부분의 경우, 언리얼은 캐릭터에 대해 TCHAR 유형에 의존합니다. TEXT() 매크로는 TCHAR 리터럴을 나타내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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