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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머가 되기위한 기본공부 본문
첫째 ,C/C++ 은 기본적으로 해야
일반 C언어를 대학이나 독학으로 배워서 간단한 게시판이라던 간단게임을 제작할 수 있다는 개념하고는 틀다.
변수 /상수,문장/수식/연산 제어문 배열/문자열/함수/포인터/구조체,파일,클래스,상속/다형성,Friend,오버로딩,오버라이딩,가상함수,고급상속,스트림,템플릿,전처리계 ,
자료구조,간단한 게임제작 에 대해 정립 필요
둘째 , API
세부내용으로 보면 Bitmap 이해 Win32 API 기본구조,메세지처리/관리,그래픽처리.,/GDI키보드/마우스 처리,타이머/대화상자,차일드 윈도우/컨트롤 메뉴/리소스 비트맵 파일 (DDB,DIB) 등
셋째,MFC
MFC의 프레임 워크 구조분석 ,메세지 핸드러 함수 ,리 소스 조작하기,그래픽처리,대화상자 표준 컨트롤/.공용 컨트롤.리스트와 트리 컨트롤 바, Splitte Window 생성하기 등 이정도는 통달해야
넷째, Direct X를 배워야
DirectDraw, Bit/OffScreen,Bitmap File Load,Colorkey ,Clipping,Windowed Mode ,Alpha Blending Direct lnput,Soung/Audio, MultiMedia Sprite/Tile-Map 구현,애니메이션 ,
충돌검사,움직임 Direct3D 환경에서 2D구현 등 이정도는 충분히 할 수 있어야.
그외 부수적으로 네트워크 관리하는 부분에 DB,ODBC설정법 및 서버제작 관리 등
프로그래밍만으로는 취업에 어려움.
아무리 프로그래머라고 해도 디자인쪽의 간단한 3D MAX 정도의 1-2달 정도는 배워두는게 필요.
게임디자이너 = 보여지는 부분을 작업 한다
게임프로그래머 = 보이지 않는 부분을 작업한다
일반 C언어를 대학이나 독학으로 배워서 간단한 게시판이라던 간단게임을 제작할 수 있다는 개념하고는 틀다.
변수 /상수,문장/수식/연산 제어문 배열/문자열/함수/포인터/구조체,파일,클래스,상속/다형성,Friend,오버로딩,오버라이딩,가상함수,고급상속,스트림,템플릿,전처리계 ,
자료구조,간단한 게임제작 에 대해 정립 필요
둘째 , API
세부내용으로 보면 Bitmap 이해 Win32 API 기본구조,메세지처리/관리,그래픽처리.,/GDI키보드/마우스 처리,타이머/대화상자,차일드 윈도우/컨트롤 메뉴/리소스 비트맵 파일 (DDB,DIB) 등
셋째,MFC
MFC의 프레임 워크 구조분석 ,메세지 핸드러 함수 ,리 소스 조작하기,그래픽처리,대화상자 표준 컨트롤/.공용 컨트롤.리스트와 트리 컨트롤 바, Splitte Window 생성하기 등 이정도는 통달해야
넷째, Direct X를 배워야
DirectDraw, Bit/OffScreen,Bitmap File Load,Colorkey ,Clipping,Windowed Mode ,Alpha Blending Direct lnput,Soung/Audio, MultiMedia Sprite/Tile-Map 구현,애니메이션 ,
충돌검사,움직임 Direct3D 환경에서 2D구현 등 이정도는 충분히 할 수 있어야.
그외 부수적으로 네트워크 관리하는 부분에 DB,ODBC설정법 및 서버제작 관리 등
프로그래밍만으로는 취업에 어려움.
아무리 프로그래머라고 해도 디자인쪽의 간단한 3D MAX 정도의 1-2달 정도는 배워두는게 필요.
게임디자이너 = 보여지는 부분을 작업 한다
게임프로그래머 = 보이지 않는 부분을 작업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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